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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보험 가입 서비스 '내 차보험 찾기' 이용안내

코코의 Daily life 2018. 5. 9. 18:28

자동차보험 가입 서비스 '내 차보험 찾기' 이용안내

 

 

'내 차보험 찾기' 서비스 이용

 

  소비자가 여러 보험회사를 상대로 자신의 자동차보험 가입가능 여부를 조회할 수 있는 '내 차보험 찾기' 서비스가 5월 10일부터 시행됩니다.

 

자동차보험 가입 시, 보험회사마다 인수기준이 상이해 한 보험회사에서 보험가입을 거절했어도 다른 곳에선 가능한지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보험회사에 가입가능여부를 확인할 수 있어 무분별한 공동인수를 예방하고 보험료 절감할 수 있습니다.

 

□  이용대상

 

 - 보험회사 인수거절 여부와 관계없이 모든 개인용 자동차보험 가입자다.

 - 갱신시에는 보험만기일 기준 30영업일 전부터 5영업일 전 사이에 이용할 수 있다. 신규 가입시에는 책임개시일 5영업일 전까지 신청된다.

 

  내 차보험 찾기서비스를 통해 보험가입시 TM(Tele-Marketing)채널 보험료로 가입됩니다.

 - 만약, 보험회사의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보험가입을 하면 CM (Cyber-Marketing)채널 보험료로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 채널별 개인용자동차보험료 수준(예시) : [대면] 100.0 [TM] 88.6 [CM] 82.3

※ 대면채널 : 보험설계사를 통해 가입하는 방식

T M채널 : 전문상담원을 통해 가입하는 방식

C M채널 : 소비자가 보험회사의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가입하는 방식

 

 

 

 

□  ‘내 차보험 찾기’ 이용 절차

 

 - '내 차보험 찾기'는 금감원 금융소비자정보포털 '파인'이나 보험개발원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소비자가 직접 보험가입 가능여부를 일괄 조회할 수 있다.

1. 시스템 접속

(https://mycar.kidi.or.kr)

- 소비자가 직접 금융감독원 금융소비자정보포털 ‘파인’ 또는 보험개발원 홈페이지내 ‘내 차보험 찾기’ 시스템에 접속

2. 개인정보이용 동의 및 보험가입 정보 입력

- 개인정보이용 동의 및 가입담보, 가입금액 등 보험가입 정보 입력

3. 보험회사 선택 및 인수가능여부 조회 요청

- 보험가입을 원하는 보험회사 선택 후 인수가능여부 조회 요청

4. (보험회사) 보험계약 인수여부 검토

- 보험회사는 소비자가 입력한 정보를 바탕으로 인수가능여부 검토

5. (보험회사) 인수가능여부 회신

- 소비자가 의뢰한 날로부터 2영업일 내에 유선 또는 문자 등으로 인수가능여부 회신

6. 보험계약 체결

- 보험회사의 TM채널을 통해 보험가입 진행

 

※ 휴대폰 등 모바일 인터넷으로도 ‘내 차보험 찾기’ 사이트에 접속 가능
금융감독원 금융소비자정보포털 ‘파인’ 또는 보험개발원의 ‘내 차보험 찾기’ 서비스를 활용하면 최대 11개 全 자동차 보험회사에 보험가입 가능여부를 일괄 조회할 수 있습니다.

 

 

□  ‘내 차보험 찾기’ 서비스 이용결과,

 

 - 보험회사가 보험가입을 거절할 경우 인수거절 사유도 함께 안내합니다. 
 - 장기무사고자 인수거절, 지역차별적 인수거절 등 보험회사가 부당하게 가입거절을 하는 경우 손해보험협회 자동차보험 인수상담센터(☎ 02-3702-8631, 8632)를 통해 상담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자료 : 금감원('내 차보험 찾기'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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