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웨일브라우저, 웨일 베타 버전- 옴니태스킹, 퀵서치, 이미지번역 기능탑재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웨일 베타버전- 옴니태스킹, 퀵서치, 이미지번역 기능탑재
네이버는 14일 웨일의 PC용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하였고, 하반기에는 모바일용과 리눅스용, 맥용 웨일을 출시할 예정이다.
웨일에서는 한눈에 보고 동시에 작업하는 옴니태스킹과 스마트폰에서 보던 그대로 모바일 웹 이용이 가능하다.
네이버웨일 브라우저가 "IE나 크롬과 가장 다른 점은 하나의 창에서 화면을 좌우 2개로 나눌 수 있다는 것이다. 화면을 2개로 분할할 수 있는 '옴니태스킹' 기능이 지원되기 때문이다.
일례로 왼쪽에 뉴스 메인화면을 고정시켜놓고 오른쪽에 뉴스페이지를 열어서 볼 수 있다. IE나 크롬은 뉴스 페이지에서 원래 화면으로 돌아오려면 '돌아가기'를 눌러야만 한다.
화면을 드래그하면 '파파고'를 통해 바로 통번역할 수 있다. 마우스를 클릭하니 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준다. 이미지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니 이미지 안에 있는 글자도 번역해준다. 이외에도 캡처 등 기본적인 문서작업 기능도 탑재돼 있다.
그리고 인터넷에서 처음 보는 단어를 마우스로 드래그하면 즉시 의미를 해석해 주는 ‘퀵서치’ 기능도 탑재되었다.
기존 베타테스트 사용자 여러분은 자동 업데이트하여 계속 사용할 수 있다.
만약 Windows 64bit로 쓰고싶거나, 바로 바뀌어 더 멋진 인스톨러를 보시려면 홈페이지에서 다시 설치하면 된다.
다시 볼 콘텐츠는 밸리에 개인 소장 하고 싶은 이미지 짤, 나중에 다시 들어가 볼 링크까지!
이제 웹페이지뿐만 아니라 이미지와 링크도 다시 볼 콘텐츠라면 뭐든 밸리에 담아두면된다. 마우스 우클릭으로 끝,
그동안 담아둔 뉴스, 글, 쇼핑, 동영상, 이미지는
채널 필터로 더욱 쉽게 찾아보고 콘텐츠에 달아놓은 #태그로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다.
[필터] 버튼 눌러 채널별로 살펴보고, 담은 콘텐츠엔 #태그 달아 검색도 쉽게 할수있다.
내 맘대로 단축키
마우스 제스처에 이은 강력한 기능 단.축.키!
내가 원하는 대로 설정하는 것은 기본, 이번 업데이트로 사이드바와 스페이스 전용 단축키까지 지정할 수 있다.
사이드바 목록의 아이콘별 번호를 붙여 단축키로 편하게 열고 닫을 수 있다.
자료출처:네이버 웨일브라우저블로그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