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데일리

갤럭시S8 출시시기, 사양 (사이즈, 홈버튼, 플러스) 본문

IT게임모바일

갤럭시S8 출시시기, 사양 (사이즈, 홈버튼, 플러스)

코코의 Daily life 2017. 1. 25. 22:46


갤럭시S8 출시시기, 사양 (사이즈, 홈버튼, 플러스)




조만간 발표될 갤럭시S8에 전 세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요. 

구체적인 사양, 출시시기까지 각국의 외신들이 앞다투어 보도하고 있는 가운데 삼성전자가 과연 지난 '갤럭시 노트7'의

부진을 이겨내고 다시 재도약할 수 있을지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죠~




24일(현지시간) 폰아레나 등 외신들은 갤럭시S8이 오는 3월 29일 미국과 유럽에서 동시에 공개되고 

4월 21일 출시될 것이라고 발표했다고 합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 시리즈를 매년 2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를 통해 공개해왔는데요

이번에는 제품의 핵심 기능을 추정할 수 있는 티저 영상을 현지에서 공개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3월29일 미,영 동시 공개


폰아레나는 '미국 뉴욕과 영국 런던에서 동시에 이벤트를 개최할 가능성이 높다'며 예측하였고 삼성전자 측에서는 '3월 말이나 4월 초에 제품이 

공개될 것'이라고 발표했네요



작년 '갤럭시노트7'사태가 S8 출시를 지연시켰다고 하는데요. 고동진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은 지난 23일 갤럭시노트7 발화원인을 발표하는 

자리에서 "S8을 내달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서 공개하지 않을 것이라고 했었죠


이어 고 사장은 '노트7 사태 관련한 8가지 배터리 안정 설계 등을 모두 갤럭시 S8에 반영할 수 있도록 준비중이라는 언급을 하기도 했죠

과연 이번 갤럭시S8에서 안정성을 가지고 출시할 것인가도 큰 관심사라 할 수 있죠. 갤럭시노트7과 같은 사태가 다시는 일어나질 않길 바랍니다




갤럭시S8 사양 (유출된 정보로 예측) 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고 하네요



액정 크기      5.7인치 (갤럭시S8) / 6.2인치 (S8플러스)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7.0(누가)

프로세서       퀄컴 스냅드래곤 835

디스플레이   수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카메라          1200만(전면) / 800만(후면)

방수              IP68등급의 방수 , 방진


이외에도 홍채인식, 삼성페이, 인공지능 음성비서 ' 빅스비' 등이 특징이라고 하는군요



역시 스펙 자체는 엄청나게 기대되는 사양이네요. 액정 사이즈가 이젠 거의 노트와 구분이 힘들거 같아요. 플러스말고도 기본이 5.7인치라니

큰 화면을 선호하셨던 분들에게는 좋은 소식이 될 것 같습니다



전작과 크게 달라지는 점은 홈버튼이 사라졌다는 점이라고 할 수 있어요. 중국 기즈차이나가 유출한 추정 이미지를 살펴보면 하단 중앙에 

타원형 모양의 홈버튼이 사라질 것이란 예측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모바일 전문매체 GSM아레나는 ' 이 이미지가 사실이라면 물리 홈버튼이 장착되지 않은 첫 갤럭시S시리즈'라며 '지문 센서는 후면에 탑재될 것으로

추정된다'고 하네요



또한, 아이폰 7 출시 당시 화제가 되었던 3.5mm 이어폰 단자는 그대로 유지될 것이란 전망이네요. 소비자들의 호불호가 강한만큼 이번 시리즈

에서도 그대로 이어폰 단자는 유지하는게 아닌가 싶네요


마지막으로 스마트폰의 프로세서로 퀄컴의 최신 칩셋 '스냅드래곤 835' 채택이 확정적이라고 하는군요. 

현재 퀄컴이 835프로세서를 양산 중인데, 갤럭시S8에 먼저 공급을 해야 하기 때문에 올 4월까지 타사의 프리미엄 제품에 이 칩셋을 탑재하지

못할 수도 있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고 합니다.



그럼 갤럭시S8만이 올 상반기 유일한 최신 퀄컴 칩셋을 단 스마트폰이라는 얘기가 되는건데 매우 유리한 조건이 될 수 있겠네요

퀄컴의 칩셋이 어떤식으로 탑재 될지 또한 중요한 포인트가 될 것으로 보이는군요







얼마 남지 않은 삼성의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8, 갤럭시노트7의 악몽을 잊고 다시 재도약 할 수 있을지 관심사가 모아지고 있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