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데일리

갤럭시S8 - 빅스비 인공지능 AI 비서 탑재, 멀티태스킹 갤럭시S8 본문

IT게임모바일

갤럭시S8 - 빅스비 인공지능 AI 비서 탑재, 멀티태스킹 갤럭시S8

코코의 Daily life 2017. 3. 30. 07:16

갤럭시s8 - 빅스비 인공지능 AI 비서 탑재, 멀티태스킹 갤럭시s8

 

 

갤럭시S8의 신기능으로 가장 관심을 모은 것은 인공지능(AI) 비서 '빅스비'다.

또한 갤럭시S8과 갤럭시S8 플러스는 화면 크기가 각각 5.8인치와 6.2인치로 화면비율을 기존 16:9에서 18.5:9로 바꾸면서 세로 길이를 늘리고 베젤은 최소화해 그립감을 살렸다.





 

 


 

 

갤럭시S8의 신기능, 인공지능(AI) 비서 '빅스비'

 

​갤럭시S8은 언어는 물론 사물, 글자까지 인식하는 인공지능(AI) 비서 '빅스비'(Bixby)가 탑재된데다 '18.5대9' 라는 새로운 화면비를 채택하면서 "혁신을 이뤄냈다"는 해외 언론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갤럭시S8의 늘어난 화면과 빅스비 기능을 집중적으로 선보이며 참석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갤럭시S8은 기존 16대9 화면비율에서 벗어나 세로 길이가 늘어난 18.5대9 화면비로 디자인됐다.

 

화면을 극대화시켜 위아래 베젤(테두리)가 거의 사라진 느낌이다. 삼성전자는 이 대화면 디스플레이 명칭을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로 정하고 상표까지 출원했다. 베젤리스 화면으로 디자인된 관계로 아래쪽 중앙에 있던 홈버튼은 포스터치 기능과 흡사한 '압력센서'로 대체됐다

 

​'갤럭시S8' 시리즈의 인터페이스도 지능형 '빅스비'로 처음으로 대체됐다. '빅스비'는 인공지능(AI) 개발업체 '비브랩스'가 개발한 것으로, 삼성전자는 이 회사를 지난해 인수했다.






 

 


'빅스비'는 사용자의 음성, 터치, 카메라 등의 정보를 받아들여 상황과 맥락에 따라 맞춤형 서비스를 사용자에게 제공해준다. 빅스비는 크게 Δ보이스 Δ비전 Δ리마인더 Δ홈 등 4개 기능으로 나뉘며, 이중 음성 기능만 4월 제품 출시와 함께 사용할 수 있으며, 나머지 기능은 추후 업그레이드를 통해 제공한다.

 

 

 

 

 

 

갤럭시S8에 탑재된 새로운 기능 중 하나는 바로 얼굴인식이다.

 

속도는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빠르다. 갤럭시S8을 쳐다보기만 해도 바로 잠금이 해제된다. 특별한 절차 필요없이 화면을 깨워 셀카를 찍듯이 자연스럽게 화면을 바라보면 된다.

​이로써 갤럭시S8은 지문인식, 홍채인식, 안면인식이라는 세 가지 생체인증 방식을 탑재한 유일무이한 스마트폰이 됐다. 갤럭시노트7에 처음 탑재됐던 홍채인식은 성능과 활용도가 개선됐다. , DUSGKQSBTMRLTK

 

갤럭시S8은 미드나잇 블랙, 오키드 그레이, 코랄 블루, 아틱 실버, 메이플 골드 이렇게 5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특히 갤럭시S8과 함께 처음 등장한 '오키드 그레이'가 지난해 코랄 블루에 이어 킬러 색상이 될 것으로 보인다. 살짝 보랏빛이 감도는 회색으로 남성과 여성 소비자들 모두에게 소구할 수 있을 전망이다.

 

 

 

 

해외언론과 관련매체의 호평, 긍정적인 평가

 

해외 IT 전문매체 톰스가이드(Tom’s Guide)는 갤럭시 S8을 ‘왕의 귀환’이라고 평가하며 “삼성 갤럭시 S8은 지금까지 만들어진 휴대폰 중 가장 섹시하고 가장 똑똑한 핸드폰 중 하나이다”라고 극찬했다.

 

톰스가이드는 인공지능(AI) 인터페이스 빅스비(Bixby)를 높이 평가하며 “빅스비는 질문에 대답할 수 있는 비서 이상의 역할을 한다. 빅스비가 이미 처리할 수 있는 작업은 1만 5000개가 넘어간다”고 평가했다.





 

갤럭시S8과 갤럭시S8+가 오는 4월 21일 공식적인 출시에 들어간다.

 

자료인용:NEWS1, 연합뉴스기사, TECHTRADAR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