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데일리

인공지능 AI 뉴스속보, AI인공지능에 관한 오늘의 뉴스 모음 본문

IT게임모바일

인공지능 AI 뉴스속보, AI인공지능에 관한 오늘의 뉴스 모음

코코의 Daily life 2017. 3. 13. 16:43

인공지능 AI 뉴스속보,  AI인공지능에 관한 오늘의 뉴스 모음

 

O2O 전문기업 스마트콘은 치킨전문점 bhc홈페이지에 인공지능(AI) 기반의 실시간 창업상담 스마트봇 '챗봇'을 선보였다고 13일 밝혔다. 특히 유통서비스의 경우 AI 결합이 가속화 되고 있다. 대화를 통해 소비자의 패턴을 분석하고 취향에 맞는 제품을 추천해주며 상담해주는 챗봇 서비스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

챗봇이란 사람과의 문자 대화를 통해 질문에 알맞은 답이나 각종 연관 정보를 제공하는 대화형 AI 소프트웨어를 지칭한다.

치킨 프랜차이즈 bhc가 적용한 챗봇은 창업을 희망하는 사람이 궁금한 부분을 365일 24시간 상담하기 위해 도입된 서비스이다. 

(챗봇과 창업상담 대화창 캡춰-bhc 홈페이지)

 


 

 

SK텔레콤이 인공지능(AI) 스피커 '누구'의 저가형 모델을 출시한다. 3분기에는 IBM의 AI 플랫폼 '왓슨' 기반의 SK(주) C&C '에이브릴'과 접목, 영어 회화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에이브릴은 IBM 왓슨 기반의 AI 솔루션으로 SK텔레콤의 누구가 보유하지 못한 영어 인식 및 대화 기능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누구를 '가정용 영어 회화 선생님' 등 더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게 된다.



 

(skt 음성인식 스피커 "누구")

 

 


아마존의 인공지능(AI) 플랫폼 ‘알렉사’가 의사처럼 진단을 내리거나 의학 관련 질문에 대한 답변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11일(현지 시간) 미국 경제 전문 매체 포브스는 아마존이 알렉사에 미국 최대 의료 포털 ‘웹닥터(WebMD)’의 데이터베이스를 탑재한다고 보도했다.

주인이 먼저 '알렉사'라고 불러 찾기 전에 AI가 먼저 고객에게 말을 건다.
12일(현지시간) 야후 테크는 아마존이 이용자에게 스스로 말을 거는 기능을 추가하기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를 위해 아마존은 자동 음성 인식 시스템 분야에 1억달러를 투입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용자는 알렉사 애플리케이션(앱) 스토어에서 웹닥터 앱을 음성비서 스피커 ‘에코’ 등 기기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기기에 대고 “알렉사, 웹닥터에게 심장 마비의 증상이 무엇인지 물어봐”라든지 “알렉사, 목 통증 치료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웹닥터에게 물어봐”라고 질문하면 적당한 답변을 들을 수 있다.

자료인용: 아시아경제 기사, 전자신문 기사, Chosun Biz, 연합뉴스기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