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데일리

네이버 tv캐스트, 고화질 영상중심의 네이버TV로 개편 본문

IT게임모바일

네이버 tv캐스트, 고화질 영상중심의 네이버TV로 개편

코코의 Daily life 2017. 1. 12. 11:01

 

 

네이버 TV캐스트가 한 층 더 진화된 사용 경험과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공하며 '네이버TV'로 새롭게 개편된다..

 


네이버는 인기 방송 및 각종 콘텐츠 클립을 제공하는 네이버 TV캐스트 웹과 고화질 영상 중심의 네이버미디어플레이어 앱의 브랜드명을 '네이버TV'로 통합했다고 12일 밝혔다. 사용자들은 네이버TV PC웹, 모바일웹, 모바일앱에서 모두 편리하게 다양한 고화질 영상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새로워진 네이버TV 웹과 안드로이드 앱은 12일 오픈되며, iOS 앱은 오는 3월 개편된 버전으로 이용할 수 있다.

네이버TV로 변화함에 따라 특히 모바일 사용성이 개선될 전망이다.
사용자들은 더 향상된 기본화질로 모바일에서도 생생한 영상을 즐길 수 있다. 또 모바일웹에서도 앱 연결 없이 고화질 VOD 영상을 시청하고, 재생 중 자유롭게 원하는 화질로 변경할 수 있게 됐다. 기존 모바일웹에서는 고화질 영상을 시청할 경우, 네이버미디어플레이어 앱을 별도 설치 후 실행해야 했으며, 화질은 영상 진입 시에만 선택이 가능했다.

더불어 앱 사용 시에는 조금 더 개인화된 기능들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사용자는 네이버TV 앱을 통해 자신이 좋아하는 채널 영상들을 구독해 피드로 모아보고, 실시간으로 알림도 받아볼 수 있다.

이와 함께 네이버는 사용자들이 방송 클립 이외에도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웹드라마, 웹예능, 뷰티, 게임, 키즈 등 각 주제형TV 콘텐츠도 강화한다.

Comments